콘텐츠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IT지식포털-ITFIND

정기간행물

ASTI Market Insight 232: 에너지 서비스화(EaaS)
  • 출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발행일Fri Mar 22 13:36:31 KST 2024
  • 분야
원문정보 :
원문 바로가기
1) 시장의 개요
2) 정책 및 규제현황
3) 시장동향 및 전망
4) 분석자 인사이트
1. 에너지 산업 환경의 변화 흐름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방향성 모색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디지털 기술 혁신과 연계한 ‘서비스화’ 개념을 에너지 섹터에 접목한 ‘에너지 부문의 서비스화(EaaS)’에 대한 비즈니스 잠재력과 전략적 방향성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2. 글로벌 EaaS 시장 규모는 2022년 약 647억 달러에서 연평균 10.3% 수준으로 성장해 2027년에는 약 1,05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권역별로는 북미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3. 국내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의 5% 미만으로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에너지원의 다변화, 에너지 효율화 지원, 청정에너지 구현을 위한 지원정책 기조 아래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4. ‘수요 관리와 에너지 효율성 서비스의 결합’, ‘재생에너지를 포함한 분산형 공급원 채택의 촉진’, ‘수요와 공급 간의 균형 최적화’ 등이 EaaS 핵심 솔루션으로 고려된다. EaaS 솔루션에 필요한 디지털 및 통신 인프라의 개발, 구축, 운영에 있어 다양한 형태의 플레이어가 시장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식별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가) 창작한 ASTI Market Insight 232: 에너지 서비스화(EaaS)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