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IT지식포털-ITFIND

유관기관 스크랩

2021년 미국 svod 시장 현황 및 전망 [미국 21-8호]
  •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 발행일2021-10-14
  • 분야분류
원문정보 :
원문 바로가기
1. 미국 SVOD 시장의 2021년
1) 안정기 거치지 못한 시장 성숙기
2) 무료 체험 기간보다 중요한 자체 콘텐츠 투자
3) 독점 콘텐츠와 스포츠 중계권으로 경쟁력 확보
4) SVOD 플랫폼 없는 업체들, 인수 합병으로 시장 진출
2. 2021년 미국 SVOD 현황 한 눈에 보기
1) 미국 SVOD 서비스 풀 페이지 차트
3. 2021년 미국 SVOD 시장의 플레이어들
1) 시장 선도자 – 넷플릭스, 프라임비디오, 훌루
2) 초기 진입자 – 쇼타임, 스타즈
3) 후발 주자 – 디즈니플러스, HBO맥스, 애플TV+, 피콕
4) 2021년 신규 진입자 – 디스커버리+, 파라마운트+
4. 정리와 시사점
본 보고서는 지난 8월 미국 엔터테인먼트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의 스페셜 리포트 서비스 VIP+가 발표한 을 바탕으로 작성됐음.
버라이어티 VIP+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주요 이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본 보고서의 바탕이 된 은 최근 몇 년 간 수차례에 걸쳐 업데이트된 각종 통계를 담고 있음.
미국 SVOD 시장을 주제로 한 리포트 업데이트가 이토록 빈번한 이유는 팬데믹을 겪으며 급격하게 성장한 시장이 안정기 없는 성숙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임. 본 보고서는 미국 SVOD 기업들이 전례 없는 시장의 성장과 변화를 통해 어떤 기회를 대면하고 있는지 알아봄.
보고서에서 인용된 자료 및 그래프/차트는 의 자료에 근거한 것임.



한국콘텐츠진흥원이(가) 창작한 2021년 미국 svod 시장 현황 및 전망 [미국 21-8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