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유관기관 스크랩

Home > 동향정보 > 유관기관 스크랩
제목
美 온라인 B2B 플랫폼 임원이 말하는 시장 진출전략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1-07-29
분야분류
유관기관웹정보, 유관기관웹정보, 해외동향, IT산업및정책, IT산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 전자상거래 공룡 기업이 된 아마존(Amazon)과 함께 인터넷 소매업인 B2C(Business to Customer) 플랫폼은 꾸준히 성장해 왔다. Amazon이나 이베이(Ebay) 등 이들 온라인 B2C 플랫폼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입점이 수월해 인기를 얻어왔다. 그러나 B2C 온라인 플랫폼들은 개별 판매로 소규모 거래이다 보니 물류창고 이용비 등을 추가 지불해야 하며, 제품이 반품됐을 경우 재고 처리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 온라인 특성상 낮은 판매 비용과 광고비 등 높은 부대 비용을 내야 한다는 점들 때문에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존재해 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가) 창작한 美 온라인 B2B 플랫폼 임원이 말하는 시장 진출전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