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FIND - 유관기관 스크랩
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유관기관 스크랩

Home > 동향정보 > 유관기관 스크랩
제목
美 꿈의 교통수단 '하이퍼루프' 상용화될까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0-12-01
분야분류
유관기관웹정보, 유관기관웹정보, 해외동향, ICT융합, IT산업및정책, IT산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비행기보다 빠른 미래 교통수단 하이퍼루프(Hyperloop)가 최근 미국에서 최초로 유인 주행 테스트에 성공하며 재조명 받고있다. 지난 8일 미국 네바다주 데브루프 시험장에서 버진 하이퍼루프 원(Virgin Hyperloop one·VHO)사가 처음으로 진행한 이 테스트에서 자사 임원 2명을 태운 하이퍼루프 XP-2는 500미터 트랙을 시속 172km로 완주하는데 성공했다. XP-2 발사 직후 시속 172km에 도달하는데 걸린 시간은 6.25초에 불과하다. 하이퍼루프의 최종 목표인 이동 속도 시속 1223km보다는 낮은 속도로 테스트가 진행됐지만 유인 주행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안전성을 일부 검증한 셈이다. 이번 유인 주행 테스트 성공에 따라 하이퍼루프를 개발 중인 각국의 경쟁 양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VHO는 이번 유인주행 성공에 탄력을 받아 2025년까지 안전성 검증 완료 후 2030년까지 하이퍼루프를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상용화가 될 경우 뉴욕~워싱턴DC 구간은 30분(차량 이동 5시간, 비행기 1시간), 샌프란시스코~LA(차량 이동 7시간, 비행 1시간) 구간은 35시간 만에 주파가 가능하며, 이를 물류 배송에 우선 도입할 경우 물류 창고 비용 절감과 시간 단축으로 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클 전망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가) 창작한 美 꿈의 교통수단 '하이퍼루프' 상용화될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