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유관기관 새소식

Home > 동향정보 > ICT 뉴스 > 유관기관 새소식
제목
KEIT-신용보증기금, 중소·중견기업에 사업화 길 열어
출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발행일
2019-10-22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정양호)과 신용보증기금(신보, 이사장 윤대희)이 「KEIT-신용보증기금 산업기술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10.22(화) KEIT 본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협약의 목표는 중소⋅중견기업이 추진하는 산업기술 연구개발(R&D)을 사업화로 연계해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으로, KEIT는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기술 R&D를 추진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신보에 추천하고 신보는 기업에 신용보증 등과 같은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올해는 일본의 對한국 수출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소재⋅부품⋅장비 등 국가적으로 시급성과 중요성이 높은 분야를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으로, 신보는 KEIT 추천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성 심사를 우대하고 보증비율을 확대하는 등 개발 기술의 조기사업화를 위한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R&D 역량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연구개발 출연금을 지원받지 못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보증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산업기술 R&D를 지원하는 KEIT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신보의 협력은 중소기업 R&D 역량 강화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이번 협력을 통해 산업발전, 중소기업의 투자 활성화, 국가경제 성장이라는 선순환 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