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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결과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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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게임이용자 패널 5차년도 연구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9-07-29
분야분류
IT종합/기타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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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개요
2. 연구조사 개론
3. 패널의 종단적 데이터 분석
4. 패널의 사회과학적 분석
5. 게임 이용자 패널의 임상 의학 연구
6. 게임패널 학술 대회
- 게임이용자(청소년) 패널의 구축과 운영 / 과몰입군과 일반 게임이용자의 비교·대조 연구를 수행함.
- 게임중독의 기준과 원인 및 성격(물질중독, 행위중독)을 규명함.
- 게임이 이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변수에 대한 인과성을 검증함.
- 사회과학과 의학의 융합연구 성과 제시 : fMRI, 임상심리, 사회과학 요인을 통한 종합적 인과관계를 규명함.
- 게임의 인식 제고를 학술 및 정책 아젠다 구성 : 게임패널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장려, 학술대회 개최 등을 실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