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중국 tv·웹 예능 시장 동향 [중국21-8호]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21-07-28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SW/콘텐츠, 디지털콘텐츠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1. 중국 TV·웹 예능 시장 발전 현황 (2018년~2021년 1분기)
2. 중국 장르별 예능 시장 동향 분석
3. 중국 TV·웹 예능 시장 경쟁 구도의 변화
4. 1인 미디어 시대 중국 예능 시장의 발전 추세 분석
ㅁ 정책적 영향으로 해외 예능 프로그램 수입 급감
ㅇ ‘해외 시청 프로그램 수입 및 유통 관리에 대한 규정(境外视听节目引进、传播管理规定)’이 발표되며 중국 내 웹 예능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나, 해외 예능 프로그램 수입은 급감함. 2019 년 온라인 플랫폼에서 송출된 해외 예능 프로그램은 2018 년에 비해 124 부나 줄었으며, 2020 년엔 30 부로 내려앉음.

한국콘텐츠진흥원이(가) 창작한 중국 tv·웹 예능 시장 동향 [중국21-8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