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ICT융합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요르단 MRI 시장 동향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1-07-23
분야분류
IT+의료, ICT융합,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의료,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요르단의 의료 산업 규모는 총 35억 달러 규모로 GDP의 약 9~10%에 해당한다. 정부는 의료분야를 주요 산업 분야로 인식하여 인프라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MRI 등 디지털 헬스케어 장비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요르단 의료 산업의 성장 요인은 크게 두 가지이다. 첫 번째, 요르단 정부는 주변국 대비 저렴한 의료 수가 및 유럽에서 양성된 의료 인력을 바탕으로 요르단 의료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이러한 성과로 요르단은 세계 의료관광지수에서 세계 36위에 있으며 매년 약 25만 명의 의료관광객이 요르단을 찾고 있다. 또한, 의료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약 10개 병원이 국제의료기관 평가 위원회(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로부터 국제 인증을 취득하는 등 의료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프라 투자도 꾸준히 진행중이다. 두 번째, 높은 인구 증가율로 의료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많은 난민이 유입되었고 자연 발생 인구 증가율도 높은 편이다. 시리아 내전이 발발한 2011년 인구는 약 760만 명으로 집계되나 2020년 1,080만 명까지 증가하였다. 또한, 현재 요르단의 다수의 인구는 35세 미만으로 인구 연령이 젊은 편이나 30년 후에는 인구 고령화가 예상되어 의료 수요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가) 창작한 요르단 MRI 시장 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