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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정보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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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중국 소형 가전제품 시장 동향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1-06-22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정보가전, IT부품정보 네트워크,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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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대부분의 가정집에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이 집집마다 보급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형 가전제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보다 소형 가전제품 시장 성장 여지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중국에서 소형 가전제품의 인기는 왕홍(KOL, Key Opinion Leader)들의 온라인 추천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 내 최대 지식공유 플랫폼인 즈후(知乎)에서는 ‘7000위안의 월급으로 어떻게 하면 일선 도시에서 퀄리티 있는 삶을 향유할 수 있는가?’, ‘어떤 물건을 사야 삶의 질과 행복감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가?’ 등 관련 이슈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많았다. 이런 주제에 대한 베스트 답변을 살펴보면 보통 자신들이 추천하는 생활용품 리스트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 중에는 전동칫솔, 전기솥, 제빵기, 착즙기, 커피 머신, 요거트 메이커 등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소형 가전제품들이 항상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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