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유무선통신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프랑스 광케이블 시장동향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1-06-21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무선통신,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전선및광섬유케이블,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프랑스 내 광케이블 수요는 최근 몇 년 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2013년 올랑드 전 프랑스 대통령이 발표한 ‘초고속 프랑스’ 플랜은 2025년까지 프랑스 전 국토에 광케이블 보급율 100%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되어 왔다. 여기에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 현 마크롱 정부는 포스트 코로나 경기부양정책 ‘France Relance’의 3대 주요 과제 중 하나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 및 5G 통신산업에 적극 지원할 것을 예고한 바 있다. 이러한 계획 하에 지난 1월 프랑스 정부는 5G 인프라 구축 관련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총 2,700만 유로의 지원금을 받을 4개의 사업을 선발하였으며, 그 후속 단계로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5G 관련 프로젝트 공모를 진행중에 있다. 지금까지 ‘초고속 프랑스’ 플랜의 일환으로 광케이블 보급화에 35억 7,000만 유로가 투입되었으며, 여기에 ‘France Relance’ 예산 중 5억 7,000만 유로가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초고속 프랑스’ 플랜의 중간 목표를 2022년까지 30Mbit/s 이상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을 위한 거점 인프라를 전국에 구축(이중 80% 이상이 광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으로 삼은 만큼, 현재 광케이블 설치는 프랑스 정부와 통신업계의 뜨거운 주목을 받는 중요 사업 중 하나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가) 창작한 프랑스 광케이블 시장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