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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정보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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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루마니아 소비자 전자제품 시장 동향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1-06-17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전자정보디바이스, IT산업, 정보가전, IT부품정보 네트워크,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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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도 루마니아 소비자 전자제품 시장규모는 전년동기대비 10% 증가한 약 23.9억 달러로 발표되었다. 이는 전년도 성장률인 13% 보다 낮았는데 그 이유는 코로나19의 경제 불안정성으로 인한 구매력 감소, 루마니아 통화의 평가절하로 인한 가격상승, 공급채널 붕괴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구매를 미루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가 소비자들의 생활을 변화시켜 제품별 수요에 영향을 미쳤으며 일부 품목은 오히려 판매 증가를 가져왔다. 특히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컴퓨터와 주변기기 판매가 증가하였고 실내 운동 증가로 따른 건강상태 등을 모니터할 수 있는 신체 착용 제품들의 판매가 증가하였다. 그리고 실내거주에 따른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네트워크가 연결된 홈엔터테인먼트 제품인 스마트 폰, 무선 스피커,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등의 판매가 증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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