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FIND - 분석 보고서
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UPS, 드론을 이용한 처방약 배송 성공
출처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발행일
2019-12-02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전자정보디바이스, IT산업, IT부품정보 네트워크,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 국제 화물 운송 기업인 UPS는 드론을 사용하여 처방약 전달에 성공하였다. 이 회사는 미국 대형 약국 업체인 CVS와 파트너십을 맺고 UPS 파트너인 M2 드론 시스템과 드론 시스템 개발자인 Matternet과 함께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Cary)에 거주하는 두 고객의 가정에 약물을 전달하였다.

□ CVS는 드론 약품 배송을 시작으로, 처리속도와 편리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드론 전달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상품의 배송 방법, 시기 및 장소에 대한 선입견을 없앨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UPS는 10월 연방 항공청(FAA)으로부터 거주지 드론 배송 허가 즉, 드론을 상업적으로 비행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은 바 있다. 또한 UPS는 자율 드론 운송을 위한 자회사인 “UPS 플라이트 포워드(UPS Flight Forward)”를 설립하였으며, UPS 플라이트 포워드와 드론 시스템 개발업체 매터넷(Matternat)과 협력하여 2019년 3월부터 지금까지 노스캐롤라이나 주 롤리(Raleigh)에 있는 웨이크메드(WakeMed) 병원에 1,500건이 넘은 메디컬 제품을 인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