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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토리로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펭하(펭수하이)~
출처
KB경영연구소
발행일
2019-11-13
분야분류
사회경제리포트, 해외동향, 사회경제,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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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스토리텔링으로 진화하는 캐릭터 마케팅
ㅁ 캐릭터들의 비상(飛上)
ㅁ 협업의 시너지, 콜라보레이션
ㅁ 캐릭터 마케팅의 방향성
ㅁ 캐릭터를 활용한 비지니스는 소비자의 다양한 구매 욕구와 감각적인 소비 형태에 부합한다는 점에서 기업들의 주요한 마케팅 기법 중 하나로 자리매김
ㅇ 캐릭터 비즈니스는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고객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와의 교감을 나눌 뿐 아니라 심미적 만족까지 채워주는 고도의 감성마케팅

ㅁ 최근 대중들에게 각광받는 캐릭터들을 살펴보면 1)자이언트 펭TV의 ‘펭수’, 2)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BT21’, 3)카카오톡 베스트셀러 이모티콘 ‘오버액션 토끼’ 등을 손꼽을 수 있음

ㅁ 캐릭터 제품은 뷰티, 패션, 교육, 식품, 음료 등 그 영역을 넓히면서 다양한 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견인 중
ㅇ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상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감성소비 시대에 맞춘 상품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효과

ㅁ 앞으로도 기업 뿐만 아니라 공공의 영역에서도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며, 소비자 트렌드에 편승되기보다 오히려 트렌드를 주도하며 성장할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