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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파키스탄 최초의 전자상거래 육성정책 발표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9-10-21
분야분류
해외동향, ICT정책,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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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9월, 파키스탄 최초의 '전자상거래 육성정책' 발표

ㅇ 정책 발표 배경

-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비용 절감), 디지털 경제 촉진 등을 위한 거시적인 정책 방향설정 필요

- 파키스탄에서 디지털 산업은 아직 걸음마 단계이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잠재력이 큰 분야임.

- 2017/18 회계연도 1분기 기준 전자상거래 등록기업은 496개에 불과했으나, 2017/18 회계연도 말까지 1,094개사로 증가한 바 있음. 2018/19 회계연도 1분기 기준 1,242개사로 전년 동기대비 등록기업 수가 1.5배 증가했으며, 전자상거래 횟수도 그에 비례하여 증가 중임.

- 정부는 전자상거래 분야에서의 신규 진입 및 거래 확대, 수출증진을 위한 국경 간 거래 원활화, 산업 경쟁력 제고 등을 위해 전자상거래에 특화된 정책 프레임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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