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중국 PC 게임시장 속 왕관, 그 비결은?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9-10-20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게임개발·제작, IT산업, SW/콘텐츠,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 중국 PC게임시장에 자리 잡은 국산 게임들

1. 크로스파이어(穿越火线) – 스마일게이트

ㅇ 2008년 정식 서비스 이후, 중국에서 ‘국민 게임'이라고 불리고 있는 크로스파이어는 게임캐릭터 패치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음(2019년 9월 호평 순위 2위).

- 크로스파이어는 처음에 FPS게임 매니아를 겨냥하여 출시되었으나, 회사 자체적인 시장 조사 결과 “현재 게임 난이도는 초보자에게 어렵다” 고 판단하고, 패치를 통해 게임 캐릭터의 사격 범위를 넓히고 최초 게임 시작 전 튜토리얼를 통해 사용자가 게임을 보다 쉽게 숙지하게 하는 등 진입장벽을 낮춰 많은 유저들을 유입시키는데 성공

- 기존 인터페이스는 중국 유저들에게 이질감이 들 수 있다고 판단, 보다 친근한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였고 유저 간 소통 편의성 제고를 위해 게임 안에 메신저를 추가적으로 설치

- '좀비 게임'이라는 장르를 업데이트하면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어 PC온라인 게임 이용자 순위 1위를 달성하기도 함(2014년 4월).

- FPS 게임 장르 상, 유저들 중 남성이 약 85%이상 차지한다는 조사결과에 기반하여 남성들이 좋아하는 여성캐릭터를 추가로 업데이트하였고 실제로 큰 호응을 얻었음.

- 화려한 인터페이스에 희소성까지 가진 ‘레전드 무기’라는 아이템을 출시, 기존 유저들의 아이템에 대한 소유욕과 신규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의 마케팅 전략을 추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가) 창작한 중국 PC 게임시장 속 왕관, 그 비결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