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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전자정보디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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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러시아 자동차 부품시장 진출 방법, 러시아 제조사들의 조언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9-10-17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전자정보디바이스, IT산업, 부품,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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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 자동차 부품 시장개요

ㅇ 2018년 기준 러시아 자동차 부품 애프터 마켓 규모는 약 151억 달러로 2012년 대비 23.7% 감소

- 에프터마켓 성격상 수입 부품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러시아 시장 규모 축소는 2014년부터 시작된 루블화 가치절하의 영향인 것으로 보임.

ㅇ 러시아 현지에서 생산되는 주요 자동차 부품은 엔진, 타이어, 브레이크 시스템, 전자부품 등임.

- (엔진) AVTOVAZ 그룹 계열사인 Volzhsky 엔진사가 대표적이며 LADA(차) 엔진생산을 위해 설립된 40년 된 회사임.

- (타이어) Amtel, UralShina, OmskShina, Moscow Tire 등이 대표적인 회사로 러시아 각 주별로 분포돼 있음.

- (브레이크) ATC(motive Brake System), Auto Real, TIIR이 대표적인 브레이크 시스템 제작사로 LADA와 대우차 부품 공급사로 설립

- (전자부품) Pramo-Electro, Omega그룹, AutoElectronics 등이 대표적으로 LADA, KAMZ, GAZ, UAZ 등 공급에 특화된 기업들임.

- (애프터마켓) 2018년 기준 러시아 에프터마켓 부품 제조사는 약 150개사로 조사됐으며, 제조사는 외국계 부품사와 순수 현지 제조사가 합해진 수치임. 생산규모는 연간 5억 루블(860만 달러)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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