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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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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기고] 3D 애니메이션의 성장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9-09-24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SW/콘텐츠, 디지털콘텐츠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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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애니메이션 기술은 모델링, 모션그래픽, 렌더링, VFX(Visual Effect, 시각효과) 등으로 분류된다. 그 중 VFX란 ‘트랜스포머’의 로봇, ‘어벤져스’의 판타지 세계 등과 같은 상상 속의 이미지를 창조해내고, 실제 촬영한 장면과 인공이미지를 합성해 사실적인 장면을 구현해내는 기술이다. 영화 촬영 시, 제한적인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없애 주는 것을 큰 이점으로 현재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은 또 다른 산업인 VR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무한한 증강현실의 성장 가능성을 열어주는 분야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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