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FIND - 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베트남콘산 19-6호] 베트남 모바일 게임시장 동향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9-09-17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게임개발·제작, IT산업, SW/콘텐츠,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1. 베트남 게임시장 개요
2. 베트남 모바일 게임시장 주요 이슈
3. 베트남 모바일 게임 순위
베트남 온라인 게임 시장 전체 규모는 2019년 약 4억 6,1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 중 PC 게임 시장이 전체의 70%가 넘는 3억 5,100만 달러, 모바일 게임 시장은 1억 400만 달러 규모로 예상. 인터넷 4G 인프라의 활성화와 함께 모바일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의 높은 인구 비중으로 인하여 전체 게임 시장 규모는 2022년 약 5억 9,7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한국 게임의 소개로 인하여 온라인 게임이 시작되었을 정도로 한국 게임이 큰 인기를 누렸으나 현재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수많은 중국산 게임들이 약진하고 있음.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리그 중 독립 리그인 VCS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가 큰 편이며, 이로 인해 e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