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SW/콘텐츠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2019 글로벌 마켓리포트 인도네시아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9-08-30
분야분류
유관기관리포트, IT산업, SW/콘텐츠, 디지털콘텐츠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1. 개요 : 인도네시아
2. 시장 동향 및 이슈
3. 심층분석
4. 인도네시아 한류 동향
5. 주요 기업 동향
2019년 7월 기준, 인도네시아는 아세안(ASEAN) 10개국 중 인구비중 40%, 경제비중 35%를 차지하는 아세안의 명실상부한 맹주이자 동남아 권역의 최대 시장이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조코위 정권 2기를 맞아 정치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으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을 계기로 이스포츠(eSports)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콘텐츠 산업에 본격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e커머스를 시작으로 디지털 생태계가 경제 일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최근 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 유니콘 회사 4개를 배출한 바 있다. 이렇듯 디지털 시대를 맞아 동남아 권역의 거점이자 아세안 주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를 중점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인도네시아 콘텐츠 시장을 특집으로 다루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