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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보고서 - 정보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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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인도네시아 대형가전제품 시장동향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8-06-11
분야분류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전자정보디바이스, IT산업, 정보가전, IT부품정보 네트워크,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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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도네시아 가전제품 시장 현황

ㅇ Statista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가전제품 시장은 2018년 기준 734백만 달러로 추산되고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9.1%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또한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가전제품 시장은 지난 5년간 8%대 내외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보임.

ㅇ 인도네시아 군도 지역의 기온이 점차 상승하면서 건기(乾期) 기간 중 기온이 상승하고, 우기(雨期) 기간이 증가하여 소비자의 전자제품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

- 길어진 우기 시즌에 자동 식기세척기와 세탁기의 수요가 상승하는 반면 건기 시즌의 에어컨, 선풍기 제품 수요가 현저히 상승함.

- 지속적인 기상변화로 인한 기온 상승은 향후 이러한 제품 수요에 꾸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전제품 제조업자들 또한 기온 변화에 따라 변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맞게 제품을 출시할 필요

ㅇ 그러나 2017년 기준 인도네시아 가전제품 시장동향은 국내 경제성장의 부진 및 제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매출 실적이 부진한 편으로, 정부의 가전제품에 대한 관세율 인상과 소비자의 구매력 하락으로 인해 저소득층 가구의 가전제품에 대한 구매력이 악화되고 있음.

- 전자제품 가격 상승은 대형, 소형 가전제품의 수요를 하락시키면서 소비자의 에너지효율 제품의 수요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어 제조업자는 에너지 고효율 상품을 출시하며 대처

-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가전제품 소비를 줄임에 따라 소매업자는 가전제품 구매 시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