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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변화하는 일본 전기차시장, 스타트업이 답이다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8-02-22
분야분류
ICT융합, 그린 ICT, 해외동향, IT+자동차, 유관기관웹정보, 그린카, IT산업, 자동차, GreenIT,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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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업계의 거스를 수 없는 대세, 전기자동차

ㅇ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시장이 성숙기에 다다르고 각국의 환경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화석연료 대신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자동차가 미래형 자동차로 부상하고 있음.
- 대부분의 완성차 제조업체들은 이미 앞다투어 친환경 자동차의 출시 계획을 발표하고 있으며, 자사 대표 차종의 전동화 및 신규 친환경 자동차 개발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음.

ㅇ 친환경 자동차는 전기에너지 사용 비중에 따라 하이브리드차(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PHEV), 순수전기차(BEV)로 분류됨. 최근에는 수소를 이용해 직접 전기를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차(FCEV)도 차세대 자동차로 주목받고 있음.

- 내연기관 자동차와 친환경 자동차의 중간단계인 하이브리드차를 제외하고, 전기를 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와 순수전기차가 일반적으로 전기자동차(EV)를 의미함.
- 2016년 기준 차종별 판매량을 살펴보았을 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와 순수전기차가 전 세계 전기차시장에서 각각 36.6%, 63.4% 비중을 차지해 순수전기차의 소비자 선호도가 더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