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방송통신융합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브라질] 브라질콘텐츠산업동향(2017년 12호)_브라질 OTT 시장 현황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7-12-13
분야분류
ICT융합,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SW/콘텐츠, 디지털콘텐츠개발·제작, 방송통신융합,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1. 브라질 OTT 시장 현황
- 브라질 콘텐츠 시장
- 브라질 온라인 시장
- 브라질 OTT 시장 개요
- 브라질 OTT 시장 전망
2. 브라질 OTT 시장 진출기회
- 브라질 주요 OTT
- 한류 콘텐츠 제공 OTT 업체
- 유망 OTT 콘텐츠
3. 브라질 OTT 시장 한계점
- OTT 서비스 규제 및 세금부과 움직임
- 낙후된 인터넷 인프라와 빈부격차
- 만연한 불법복제
- PWC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기준 브라질 콘텐츠(Entertainment and Media) 시장 규모는 350억 달러로 전년 대비 5.8% 성장함
- 현재 브라질은 세계 8위2) 콘텐츠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규모 437억 달러 시장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됨
- 브로드밴드 시장 발달과 인터넷 접속률 증가에 따라 본격적인 디지털화(Digital Transformation)가 진행되면서, TV, 잡지, 라디오 등 기존 콘텐츠에서 벗어나 인터넷 기반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음
- <표1>에서 OTT*의 범주에 해당하는 ‘인터넷 영상’ 콘텐츠의 경우 2021년 까지 연 평균 8.8%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됨
※ OTT(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및 동영상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