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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독일, 친환경제품 어필하면 수출이 쑥쑥 올라가요
출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7-11-02
분야분류
그린 ICT,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IT산업, GreenIT,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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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친환경이어야 하는가

ㅇ 그동안 독일 환경보호협회들은 수십 년째 환경보호를 위해 주장해 왔지만, 큰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음.
- 그러나 2011년 일본에서 핵발전소 사고가 발생하자, 독일의 환경법규에 그 즉시 영향을 미침. 이제 독일에서는 재생가능한 에너지에 대해서 끊임없이 토론하고 있으며, 이런 사회 분위기를 이어 현재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음.
- 점차 사회가 부유해지면서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의지로, 독일에서 친환경 제품의 소비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음.

- 유럽 국가 중에서도 회사의 핵심 가치와 이미지가 중요시 여기는 나라는 단연 독일임. 예를 들어, 정부 보조금이나 성과급 또한 EU국 중에서 제일 파격적임.
- 2016년 28.6%의 독일인은 가격이 더 비싸더라도, 친환경 제품을 대부분 사고 있거나 살 것이라고 응답했음. 7.5%는 가격과 상관없이 친환경 제품만을 구매한다고 응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