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분석 보고서 - 방송통신융합

Home > 보고서 > 분석보고서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가나 정보통신(ICT)·방송 품목 보고서_방송콘텐츠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발행일
2015-01-23
분야분류
ICT융합, 해외동향, 유관기관웹정보, 방송통신융합,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가나의 디지털 TV 시청 가구 수는 2014년 전년 대비 80% 증가한 74만 7,000 가구로, 2014년 아날로그 TV 시청 가구 수는 전년 대비 25% 감소한 75만 6,000 가구로 집계됨

- 디지털 TV 시청 가구 수는 2010년부터 급격하게 증가해 왔으며, 아날로그 TV 시청 가구 수는 점진적으로 감소 추세에 있어 2015년에는 디지털 TV 시청 가구 수가 아날로그 TV 시청 가구 수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됨

- 가나의 방송 서비스 시장은 공영방송 GBC(Ghana Broadcasting Corporation)가 1954년 출범 이후 약 58년 간 가나 방송을 독점하였으며, 법적으로 민영방송을 금지하지는 않았으나, 1994년까지 민영 방송 사업자에 주파수를 할당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