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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5 대한민국 게임백서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5-10-22
원문정보
사본 바로가기
게임약사
총론
제1부 국내 게임 산업
제2부 게임 이용
제3부 게임 문화
제4부 해외 게임산업
제5부 게임 콘텐츠 및 기술 개발
제6부 게임정책 및 법제도
부록
게임약사
총론
제1부 국내 게임 산업
제2부 게임 이용
제3부 게임 문화
제4부 해외 게임산업
제5부 게임 콘텐츠 및 기술 개발
제6부 게임정책 및 법제도
부록
2015 대한민국 게임백서(총론 및 목차)
2015 대한민국 게임백서(총론 및 목차)

제1부 국내 게임산업

제2부 게임 이용

제3부 게임 문화

제4부 해외 게임산업

제5부 게임 콘텐츠 및 기술 개발

제6부 게임정책 및 법제도

부록
 
2014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9조 7,197억 원이었던 2013년에 비해 2.6% 성장한 9조 9,706억 원으로 추산되었다. 2007년 이후 처음으로 하락 성장한 2013년의 충격을 딛고, 1년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결과라 할 수 있다.

2014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과 마찬가지로 분야별 집중이 지속되는 모습을 보였다. 온라인게임이 5조 5,425억 원 규모로 점유율 55.6%를 기록했고, 다음으로 모바일게임이 2조 9,136억 원(점유율 29.2%), PC방 1조 2,277억 원(점유율 12.3%)으로 뒤를 이었다. 이들 세 분야가 전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97.2%로 전년(97.1%)과 비슷한 양상을 띠었다.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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