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목
- 미국 과학/공학 분야 인력 현황 [K-브리프 2020-15]
- 출처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 발행일
- 2020-11-23
-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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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2. 일반 현황
3. 노동시장 여건
4. 성별 특성
5. 인종별 및 해외인력 특성
6. 요약 및 정리
2. 일반 현황
3. 노동시장 여건
4. 성별 특성
5. 인종별 및 해외인력 특성
6. 요약 및 정리
ㅁ 미국 과학‧공학 인력은 1960년 이후 2017년까지 연평균 4%씩 증가
ㅇ 미국 과학‧공학 인력은 1960년 110만 명에서 2017년 약 750만 명 수준으로 증가
ㅁ 2017년 미국 과학‧공학 분야 종사자의 약 81.9%는 최소 1개의 과학·공학 분야 학위 취득자
ㅇ 과학·공학 분야 전체 종사자의 76.1%는 학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로, 직업 전체* 내에서의 학사학위 취득자 비중보다 높은 수준
* 직업 전체 종사자 중에서 학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는 전체의 35.8%
※ 과학·공학 분야 종사자 수는 SEI 2020 내에서 제시된 여러 기준 중 ‘2017 Census Bureau ACS’를 활용하였으며 과학·공학 분야 종사자 수에 post-secondary teachers는 제외된 수치임
ㅇ 미국 과학‧공학 인력은 1960년 110만 명에서 2017년 약 750만 명 수준으로 증가
ㅁ 2017년 미국 과학‧공학 분야 종사자의 약 81.9%는 최소 1개의 과학·공학 분야 학위 취득자
ㅇ 과학·공학 분야 전체 종사자의 76.1%는 학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로, 직업 전체* 내에서의 학사학위 취득자 비중보다 높은 수준
* 직업 전체 종사자 중에서 학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는 전체의 35.8%
※ 과학·공학 분야 종사자 수는 SEI 2020 내에서 제시된 여러 기준 중 ‘2017 Census Bureau ACS’를 활용하였으며 과학·공학 분야 종사자 수에 post-secondary teachers는 제외된 수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