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정기간행물

Home > 간행물 > 정기간행물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9+10월호)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9-09-11
분야분류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해외동향, SW/콘텐츠, 게임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IT산업,
원문정보
원문 바로가기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2. 게임시장 동향
3. 게임과 사회문화
4. 게임기술 동향
5. 게임산업 정책동향
6. 인사이트
7. 이머징 게임마켓
8. 게임 캘린더
<포켓몬 고>의 3년을 돌아보며

증강현실 모바일게임의 대표작인 <포켓몬 고>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 이 게임은 현재까지 총 10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와 약 26억 5,000만 달러(한화 약 3.2조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 중인 것으로 파악되며, 이런 추세라면 연말쯤에는 30억 달러(한화 약 3.6조 원) 돌파도 무난할 전망이다. 물론 현재 <포켓몬 고>의 인기는 출시 초기에 비해 다소 식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주력 시장인 미국에서의 실적은 모바일게임 매출 차트 10위권 내외를 여전히 유지할 만큼 준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