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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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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9년 5+6월호)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9-05-15
분야분류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해외동향, SW/콘텐츠, 게임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IT산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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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게임 인사이트
02. 글로벌 이슈포커스
03. 게임문화동향
04. 게임기술동향
05. 게임환경동향
06. 신흥게임시장
아리즈톤(Arizton)에 따르면, 보드게임 시장은 2023년 120억 달러(한화 약 13조 4,9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며 2017년-2023년 연평균 성장률은 9%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출 상위 시장으로는 북미와, 독일, 영국, 프랑스와 같은 유럽 시장으로 미국에서는 2016년에만 5,000개의 보드게임 카페가 새로 생겼다. 아리즈톤의 분류에 따르면 보드게임 시장은 테이블탑 게임(Tabletop Games), 카드&주사위 게임(Card & Dice Games), 콜렉터블 카드게임(Collectible Games), 미니어쳐 게임(Miniature Games), RPG 게임(RPG Games)으로 나뉘며 이중 테이블탑 게임은 2017년 글로벌 보드게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2017년-2023년에도 11%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