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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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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IT SPOT Issue 2013년 6월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13-07-08
분야분류
ICT SPOT Issue, IT SPOT Issue, IT SPOT Issue,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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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 마케팅 확산 동향
2. 중국 통상정책 : 상반된 두 얼굴
3. 웨어러블 컴퓨터, 킬러 아이템으로서의 조건
1. 소셜 마케팅 확산 동향
2. 중국 통상정책 : 상반된 두 얼굴
3. 웨어러블 컴퓨터, 킬러 아이템으로서의 조건
소셜 마케팅 확산 동향
1. 소셜 마케팅 이용 현황
2. 소셜 마케팅 시장 동향
3. 맺음말
 
Facebook, Twitter, Blogs 등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 또는 소셜 마케팅이라 정의하고, 기업과 소비자 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과 기업은 물론 개인도 마케팅의 주체가 될 수 있는 저비용 마케팅이 특징. 기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툴은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 중심의 ATL(Above the Line)과 옥외광고, DM, E-메일, 팸플릿, PPL(Product Placement), 이벤트, 할인쿠폰 등의 BTL(Below the Line)이었는데, 이제는 소셜 미디어의 진입으로 마케팅 방식이 다양하게 변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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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통상정책 : 상반된 두 얼굴
1. 세계 최대 무역구제 대상국, 중국
2. 자유무역을 주도하는 중국
3. 보호무역을 강화하는 중국
4. 맺음말
 
중국에 대한 반덤핑 피소건수는 ’13.5월 현재 916건으로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 국가로부터 가장 많은 무역구제 조치를 받고 있으며 점차 증대. ’13년 1/4분기에는 12개 국가로부터 22건의 조사를 받았으며 전년 동기대비 22% 증가(중국 상무부, 2013.6). ’13년 EU 집행위원회는 태양광 패널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장비, 주방용품, 철강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중국제품의 반덤핑 여부 모니터링 강화. 정보통신 분야에서는 최근 미국(’12.10), EU(’13.5)의 태양광 패널에 대한 반덤핑·상계관세 부과 및 이동통신 장비업체에 대한 반보조금 관세 부과 가능성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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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 컴퓨터, 킬러 아이템으로서의 조건
1. 웨어러블 컴퓨터의 탄생과 발자취
2. 웨어러블 컴퓨터의 대중화 가능성
3. 웨어러블 컴퓨터의 성공조건
4. 맺음말
 
웨어러블 컴퓨터는 사람이 옷을 입듯이 몸에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의미하며, 60년대부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 단순히 몸 또는 옷에 부착하는 형태에서 출발해서 현재 패션 액세서리와 비슷한 형태까지 도달. 일반적으로 조끼, 점퍼, 신발, 장갑 등과 같은 의류(Clothing)와 안경, 시계,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Accessory)로 구분되며 아이와치, 구글 글래스 발표가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됨. 삼성, 구글, 애플, 나이키 등 대형 글로벌 업체들이 웨어러블 컴퓨터 시장에 참여함으로써 차세대 킬러 아이템으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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