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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본콘산 19-5호] 일본 e스포츠 산업현황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19-04-17
분야분류
유관기관웹정보, 유관기관웹정보, 해외동향, SW/콘텐츠, 디지털콘텐츠개발·제작, IT산업및정책, IT산업,
원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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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본 e스포츠 산업
1-1. 일본 e스포츠 시장 규모
1-2. 일본 e스포츠 역사
1-3. 일본 e스포츠 현황
1-4. 2018년 일본 e스포츠 산업의 주요 동향
1-5. 일본 e스포츠 시장 전망 및 문제점
2018년 일본 e스포츠 시장 규모는 지난해보다 13배 증가한 48.3억 엔으로 추정
- 주식회사 Gz 브레인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일본의 e스포츠 시장 규모는 48.3억으로 추정되며, 이것은 2017년보다 13배 증가한 수치임.
- 2019년 이후, 일본의 e스포츠 시장이 매년 평균성장률 19.1%로 증가한다면, 2022년에는 99.4억 엔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2018년 일본의 e스포츠 시장이 크게 확대된 것은 <일본e스포츠연합(JeSU)> 발족, 프로라이선스 발행 등 e스포츠 관련 이슈의 급증과 e스포츠 관련 프로그램 증가로 인한 스폰서 관련 수익 증가를 원인으로 꼽을 수 있음. 또한, <포트나이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이하, PUBG)> 등 인기 게임 타이틀의 이용액이 증가한 것도 시장 확대 요인으로 작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