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통계 간행물

Home > 간행물 > 통계 간행물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제목
2019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출처
통계청
발행일
2019-04-03
원문정보
사본 바로가기
□ 인포그래픽
□ 온라인쇼핑 동향(요약)
□ 2019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1. 개 황
2. 상품군별 거래액
3.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 통계표
1.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3.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4.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5.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 부 록
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9조 5,96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6.4%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 1,817억원으로 26.0%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9%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4%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90.2%), 가전·전자·통신기기(30.7%), 컴퓨터 및 주변기기(31.5%)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료품(-28.0%), 농축수산물(-44.3%), 의복(-13.8%)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4.5%, 전문몰 20.4%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11.7%, 전문몰은 7.9%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8.1%, 온·오프라인병행몰 13.2%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10.2%, 온·오프라인병행몰 10.8% 각각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