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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NIPA 이슈리포트(2019-15호) VR·AR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 정책동향 및 사례 분석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19-06-17
분야분류
NIPA 이슈리포트, NIPA 이슈리포트, NIPA 이슈리포트, 해외동향, SW/콘텐츠, IT산업및정책,
원문정보
사본 바로가기
Ⅰ. VR·AR 등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 정책 동향
1. 5G 시대의 핵심서비스로 등장한 실감형 콘텐츠
2. 국내·외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 정책 동향
Ⅱ. 국내·외 실감형 교육 콘텐츠 사례
1. 재미있게 배우는 체험 놀이터, 초등교육
2. 꿈을 펼치는 진로체험, 중·고등교육
3. 전문가로 나아가는 트레이닝 무대, 대학교육
4.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훈련, 직업교육
Ⅲ. 시사점
□ 차세대 실감형 교육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개발 필요
ㅇ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감형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특화된 양질의 실감콘텐츠 개발을 위한 정책 수립과 추진이 요구됨
ㅇ 국내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의 VR·AR 분야 원천기술, 제작 역량 강화, 교육용 실감콘텐츠 기획·제작 인력 양성 등 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 촉진 필요
ㅇ 실감형 교육 콘텐츠 시장 확장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민간 기업에서의 투자·기술·인력 부분 준비와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노력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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